시험문의 및 의뢰

회원

사이트 관리

자주묻는 질문

각 제목을 클릭하시면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모두 열기

시험가능여부를 확인하고 싶습니다.

의뢰하시고자 하는 시험 규격을 홈페이지상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단, 제품의 크기나 무게, 특성에 의해 시험이 불가할 수도 있으니 담당자의 확인을 꼭 받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에서 확인되지 않는 규격이나 시험 방법이 정해지지 않은 시험을 의뢰하고 싶습니다.

홈페이지에는 대표적인 시험항목만 언급되어 있습니다.

당사는 역학분야와 신뢰성분야 2개의 부서가 있으니 관련 부서 담당자와 시험가능여부와 시험방법에  대한
협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시험의뢰절차를 알고 싶습니다

먼저 시험가능여부를 담당자와 협의하시고 시험비용을 확인하신 후
작성하신 시험의뢰서와 시료를 제공해주시면 됩니다.

처음 이용하시는 고객께서는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준비하셔야 하며,
시험 비용은 기본적으로 선입금 처리를 요합니다.

시험예약 및 일정을 확인하고 싶습니다.

시험일정은 기본적으로 시험의뢰서 및 시료 접수, 시험비용 입금이 완료된 후 확정됩니다.

상기 내용이 확인된 후 시험예약 및 일정확인이 가능합니다.

시험에 필요한 지그는 직접 준비해야 하나요?

대부분의 시험 지그는 의뢰자께서 제공해 주시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당 시험소에서 제작하고 그에 따른 비용을 청구할 수도 있습니다.

직접 제작하거나 보유하고 계신 지그를 활용하실 경우에는 적용가능여부를 꼭 확인하여야 합니다.

접수 및 반송을 택배나 화물로 가능한가요?

우편 및 택배 접수도 가능합니다.
시험의뢰서상에 성적서 제출방법을 ‘우편발송’으로 기재하시면 우편 또는 택배로 발송됩니다.
단, 시험품 및 지그의 경우 운송비용이 견적서상 포함되지 않은 경우
모든 운송비용은 고객부담(착불)으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시험진행시 입회나 참관이 가능하나요?

시험항목별로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기본적으로는 가능합니다.

단, 근무시간 이후나 휴무일은 입회가 제한되며, 필요에 따라 입회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 근무시간은 08:30~17:30이며 12:30~13:30는 점심시간입니다.

- 토요일, 일요일 및 공유일은 휴무입니다.

성적서는 언제 받을 수 있나요?

단일항목 시험에 관해서는 시험이 완료된 후 3 일 이내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 항목의 시험을 동시 의뢰하였을 시에는 최종 시험이 완료된 후 7 일 이내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성적서 내용을 미리 확인할 수 있나요?

시험비용 입금이 완료된 경우에 한하여 요청시 성적서 초본 (미승인본, 초본 명기)을 pdf로 변환하여 발송해드리고 있습니다.

단, 최종성적서는 보안상 (위.변조 등)의 문제로 전산파일로 발행하지 않고 있습니다.

성적서 내용을 수정할 수 있나요?

성적서상 명확한 오타나 오기입이 아닌 경우 수정이 불가합니다.

특히 회사명, 제품명, 제품수량, 시험규격 등은 시험 완료 후 수정이 불가하므로 정확하게 확인하시고
의뢰서에 기재하셔야합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발행 3 개월 이후에는 수정이 불가합니다.

성적서를 재발급 받을 수 있나요?

성적서 발행 3개월 이내에는 부본 및 재발행이 가능합니다.

해당 성적서 번호를 확인하시고 부본(재발행)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시험수수료를 카드나 어음으로 계산이 가능합니까?

현금결제, 카드결제, 어음(전자어음) 모두 가능합니다.

어음 결제가 불가피한 경우 어음취급에 따른 별도의 수수료가 청구될 수 있습니다.

시험수수료 환불이 가능한가요?

시험비용의 환불은 다음의 경우에 가능합니다.

- 시험비용의 중복납부 및 과오납부시

- 시험진행 전 시험의 전부가 취소된 경우 (일부가 취소된 경우는 정산 후 환불)